본문 바로가기
📌 이슈/방송・영화

넷플릭스 너의 모든 것 you 시즌 3 1화 줄거리 결말 후기

by Ⓒ모아모아 2021. 10. 16.
반응형

 

 

 

 

 

2021.10.15

 

⟪너의 모든 것 you 시즌3⟫

 

편성 :  넷플릭스, 10부작 

다시 보기 :  넷플릭스

장르 :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시청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넷플릭스 너의 모든 것 you 시즌3 1화

등장인물

 

 

펜 바드글리 ⎪조 역

빅토리아 페드레티 ⎪러브 역 

 

 

넷플릭스 너의 모든 것 you 시즌3

드라마 소개 

 

이 드라마는 소설을 기반으로 한 넷플릭스를 대표하는 간판 스릴러 시리즈 작품이다. 최근 너의 모든 것 you 시즌3 이후 네 번째 시리즈도 제작이 확정되었다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들렸다. 

 

 

 

 


 

 

 

chapter. 1

그리고 그들은 영원히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너의 모든 것 you 시즌3 1화 줄거리 결말 후기




 

너의 모든 것 시즌3 1화 줄거리의 시작 한 껏 진지한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는 조가 '딸'이 아닌 '아들'을 득남하게 되면서 당황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들은 캘리포니아 주에서 가장 안전한 미드레린다 라는 부촌 지역에 삶의 터전도 잡았다. 

 

 

살인마 사이코도 육아가 힘들 긴 힘든가 보다. 아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려 노력할 수록 계속 울어대는 아기 때문에 제법 곤욕스러워 보인다. 그래도 보호 본능은 엄청나다고 하니, 아기에게는 어찌 됐든 잘된 일이다 싶다. 그런 조는 아들을 위해 뭐든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시즌의 새로운 인물 셰리 콘래드가 등장한다. 그녀가 운영하고 있는 팟캐스트는 자신이 어렵게 얻은 지혜를 정보로 만들어 도움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월감의 성지이자 은근한 자랑으로 범벅되어 있다고 한다 (조 피셜) 조와 러브에 대해서는 이미 알고 있다. 거드름을 내세우는 그녀의 말투를 이 사이코 부부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눈치다. 

 

 

아기가 태어나도 인사 치레 선물하나 없다며 러브가 옆집 여자 '나탈리'에 대한 불만을 조에게 드러낸다. 셰리와의 만남도 유쾌하지 못했고, 옆집 여자도 맘에 안 들고 이래저래 러브가 많이 언짢아 보이는데, 그런 러브를 조는 능숙하게 달랜다. 스토커에 살인마만 아니면 아주 좋은 남편의 면모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참 사람 마음을 싱숭 생숭하게 한다.

 

 

하지만 잊어선 안된다. 조는 우리가 아는 그 '조'라는 걸.. 조는 러브가 누군지, 무엇인지 아예 생각을 하지 않으려 하며 살고 있다. (이 또한 다른 종류의 불행) 좋은 남편, 좋은 아빠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러브 또한 필요 이상으로 예민하고 의부증까지 탑재하게 된 것 같다.

 

사실은 믿도 끝도 없이 조를 의심하는 건 아니고 생각보다 러브가 조를 많이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현실 때문에 알게 모르게 러브도 점차 예민해지고 있는 것 일 수도 있겠다. 틈만 나면 옆집 여자 나탈리를 훔쳐보는 조. 그 버릇 어디 안간다.. 과감하게 미행하는 '취미'도 여전히 건재해 보이니 말 다했다.. 

 

 

하다하다 아들 '헨리'까지 데리고 자신의 취미인 스토킹 하기를 유지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도 유년 시절 자신이 겪었던 상처나 아픔을 헨리에게 대물림 하지 않겠다며 다짐하고 또 다짐한다. 제발 헨리에게 좋은 아빠로 남아주길 바라보려던 찰나.. 

 

 

SNS 염탐질을 시작한다. (조의 주특기) SNS에 나와 있는 정보를 확인하며 마치 나탈리에 대해 모든 걸 꿰뚫었다는 듯한 조의 독백이 본격적으로시작된다. 도서관을 찾은 나탈리가 어떤 책을 고르는 지도 꼼꼼히(?) 살펴본다. 나탈리가 보는 책의 장르가 심상치 않아 보인다. 무슨 의미인지 아직까지는 알 수 없지만, 나탈리는 조에게 자신의 이름으로 책 1권을 대여해서 카운터에 맡겨 놓았다.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했지만 여기서 한 가지 알 수 있는 것은 나탈리는 조가 자신을 미행했다는 것을 알았다는 점이다. 

 

 

한편 러브는 운동을 마치고 귀가하려는 도중 또 원치 않는 셰리와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새로운 인물 키키와 앤드류 부부와의 첫 대면을 하게 된다. (이들을 기억해야 한다) 가벼운 일상 대화를 하지만 러브는 곱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일일히 가르치려 드는 셰리를 보는 러브의 눈빛이 매섭다. 라테를 마시러 카페로 이동한 뒤 대화를 시작한 이들. 내뱉는 말마다 뭐라도 되는 냥 자신의 영향력을 과시하는 셰리가 언짢은 러브..! 셰리의 블로그를 전혀 모르는 척을 한다. 

 

 

러브가 예민한 이유를 짚어 볼 수 있는 장면이 전개된다. 두 사람은 키스는 커녕 부부로써의 교감을 하지 않는 것이 의심된다. 조에게 '왜 나한테 말을 안 걸어?'라는 생각지도 못한 질문을 하는 러브.. 부부의 대화는 늘 러브로부터 시작돼 왔음을 짐작하게 해 준다. 헨리와 함께 친정집에 가있을 테니 혼자서 즐기라는 말을 남기고 돌아서는 러브. 

 

 

그러던 중, 나탈리는 발신번호 표시 제한으로 조에게 전화를 걸어 한잔 하자고 꼬득인다. 자신의 집 곳곳에 카메라가 설치돼 있다며 이 동네 전체를 통틀어서 감시당하지 않는 장소는 여기뿐이라는 묘한 말을 꺼낸다. 남편 매슈가 틈틈이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체크하고 있음을 이 둘의 대화를 통해 짐작할 수 있다. 

 

 

나탈리와 조는 결혼생활의 위기와 고충 관련 된 대화를 나누며 친밀감을 다져간다. 조는 러브를 세상 둘도 없이 사랑하는 것처럼 비치기까지 한다. 나탈리도 조에게 뭔가 필요 이상으로 오픈 마인드로 보인다. 때 마침 친정으로 떠났던 러브가 곧 장 돌아왔다. 웬일로 자기반성을 하면 결혼생활을 잘 해내 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비춘다. 본의 아니게 나탈리가 사이코 부부를 다시 잊게 하는 매개체 역할을 해준 듯하다. 

 

 

조와 러브는 셰리네 집에서 열리는 파티에 초대되어 방문하게 되었다. 코로나19에 대한 조의 독백을 너의 모든 것 시즌3 1화 에서 듣게 되다니 뭔가 낯설다. 셰리의 파티에 참석할 사람들을 미리 SNS로 염탐하여, 정보를 습득한 걸보니 골드버그 부부는 최고의 팀인 것 같다. 이 때 옆집 여자 나탈리도 나타났는데, 처음으로 남편 매슈가 등장한다. 

 

 

이웃들의 말에 의하면 매슈는 원래 미미라는 본 처가 있었는데, 나탈리가 불륜으로 매슈를 꿰어 냈다는 것. 이 말을 들은 러브의 표정의 의미를 알 수가 없다. 혼자 시간을 보내고 있던 러브는 자신의 뒷말을 하는 셰리를 발견한다. 당황한 러브에게 옆집 여자 나탈리가 구원 투수처럼 다가온다. 

 

 

바람피워 조강지처 버리게 한 불륜녀라며 나탈리를 폄하하고 싫어하는데, 여자가 먼저 바람피워 깨진 사이 임을 털어놓는 나탈리. 어쨌든 지난밤 조에게 접근한 건 달라지지 않는 사실인데, 의도적으로 러브에게 접근하는 걸 보니, 이 여자도 보통내기는 아닐 것이라는 불안한 느낌이 든다. 어째선지 러브에게 몇 가지 조언을 해준 뒤로, 러브 또한 그녀에게 이런저런 속마음을 털어놓으면서 친밀도가 높아지려는 찰나, 나탈리가 잠시 꺼낸 한 마디에서 위화감을 캐치하는 러브.

 

 

내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도 이 점은 잊지 말자고 한 게 있다. 러브는 자신의 사랑, 즉 목적을 위해 살인마와 결혼 하고 살인마를 사랑하고, 그를 위해 사람까지 죽인 여자라는 거.. 조를 의심하면서 득달같이 잡아먹기 시작한다. 어찌어찌 오해를 풀고 감정을 추스르고 진정해 본다.

 

 

일단은 조도 악취미는 뒤로 하고 가정을 잘 꾸려보겠다고 다짐 한 것 같으니, 한 숨 돌려보지만 조도 조 나름대로 아빠로서의 역할을 잘 해내기 위해 고충이 많아 보인다. 하지만 다들 알 것이다. 조는 항상 그렇게 자신을 세뇌시켜 왔지만 한 번도 성공한 적 없다는 걸..

 

 

한편 베이킹 일을 다시 시작해 보려고 하는 러브의 모습이 어쩐지 심상치가 않다. 나탈리를 통해 좋은 제과점 자리를 보러 온 러브는 지하실을 보여달라며, 유도한다. 그렇다. 러브는 조가 나탈리를 스토킹 한 흔적들을 박스에 담아 집 창고 어딘가에 숨겨놨었는데, 러브가 이걸 귀신같이 찾아낸 것이다. 러브는 조가 아닌 나탈리를 '죽음'으로 응징했다. 

 

 

 

 

넷플릭스 너의 모든 것 you 시즌3 1화 줄거리 결말 후기 

관련 포스팅에서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정식 구독 중인 넷플릭스 스트리밍 영상 및 사이트에서

일부 발췌하였음을 밝힙니다. 

 

 

 

 

반응형

댓글